스크랩

[스크랩]"캐릭터 이모티콘" 이 문자 속으로

SSD 광장 2007. 6. 26. 16:43
"캐릭터 이모티콘" 이 문자 속으로
KTF 신개념 캐릭터 이모티콘, 메시지콘 선봬
K모바일  김은미 기자  news@kmobile.co.kr
KTF(대표 조영주)가 MMS(멀티미디어메시징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MMS동영상, 사진, 멜로디 등을 문자와 함께 보낼 수 있는 메시지 서비스로 특히 미니홈피, 블로그 등에 사진전송, 휴대폰으로 이메일 등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부가 기능으로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KTF는 이를 위해 메신저에서 사용되는 캐릭터 이모티콘과 문자 메시지를 결합한 신개념 이모티콘인 ‘메시지콘’을 선보이는 한편 메시지콘과 MMS 3천건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메시지콘 출시 기념 이벤트’를 다음달 13일까지 매직엔닷컴(www.magicn.com)에서 개최한다. 동시에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MMS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G마켓과 공동으로 ‘무료문자 대잔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에 KTF에서 선보인 ‘메시지콘’은 휴대폰 문자 메시지의 ‘메시지’와 이모티콘의 ‘콘’을 결합한 합성어로 휴대폰에서도 다양한 캐릭터와 이미지를 문자와 함께 보낼 수 있도록 제작된 문자 메시지용 캐릭터 이모티콘이다.

또한 메시지콘과 함께 제공되는 MMS 3천건 무료 혜택은 사진과 이미지 등 멀티미디어 뿐만 아니라 40자가 넘어가는 장문 메시지(LMS)까지 무료로 보낼 수 있어 문자 메시지 이용자들은 다양하게 MMS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메시지콘 출시를 기념해 매직엔닷컴에서 7월 13일까지 시행되는 ‘메시지콘 출시 기념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무료 혜택과 함께 뉴비틀 MP3, 닌텐도 DS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매직엔 홈페이지에서 메시지콘을 내폰으로 전송받으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같은 기간 G마켓 홈페이지(www.gmarket.co.kr)에서 실시되는 ‘무료문자 대잔치’에서는 메시지콘과 MMS 3천건 무료 체험 혜택 뿐만 아니라 KTF의 인기 MMS 서비스인 패러디 문자를 매일 10건씩 무료로 보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촌철살인의 이미지 패러디를 문자 서비스로 그대로 옮겨 놓은 패러디 문자는 포토샵 등 이미지 프로그램을 다룰 줄 모르는 사람도 손쉽게 원하는 패러디를 만들어 문자로 보낼 수 있어 기존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 MMS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매직엔에서 제공되는 경품 외에 총 3천명에게 추첨을 통해 G마켓 2천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김훈배 KTF 메시징 팀장은 “3G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사진과 이미지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MMS가 앞으로 활성화 될 것이다.”며 “아직까지 MMS를 체험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MMS 사용을 활성화 시키는 동시에 고객들이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