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스크랩]KTF, ‘쇼 비디오’ 대폭 개편

SSD 광장 2007. 5. 19. 09:05

KTF, ‘쇼 비디오’ 대폭 개편

아이티타임스 / 심우성 기자
 
KTF의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쇼 비디오(Show Video)가 신규 콘텐츠와 함께 새롭게 단장한다.

KTF(대표 조영주 www.ktf.com)는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이용환경)를 개편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보강하는 등 새로운 모습의 쇼 비디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쇼 비디오 개편에서는 고객 중심의 UI를 적용해 콘텐츠 검색의 효율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매일 업데이트 되는 ‘HOT&NEW’ 콘텐츠가 초기화면에 바로 보여지고, 하위 메뉴에서 곧바로 상위 메뉴로 이동할 수 있도록 글로벌 네비게이션 바(GNB)와 패스 바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게 되어 검색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데이터 통화료 부담도 덜게 됐다고 KTF는 설명했다.

KTF는 또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을 멀티메일(MMS)로 받아볼 수 있는 브리핑 서비스와 원하는 방송시간대를 예약해 알려주는 알리미 기능, 인기 콘텐츠 순위 등 각종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Today’ 메뉴 등을 전면 상단에 배치시켰다.

쇼 비디오의 UI개편과 함께 영상 콘텐츠도 대폭 강화됐다. 인기해외드라마와 영화, 내셔널 지오그래픽 지식동영상, MBC 모바일 문화센터, 김미현 골프레슨 등 약 2000여 편의 영상 콘텐츠가 확충됐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시킬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SHOW Video->스페셜->문화레저->MBC 문화센터를 선택한 후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콘텐츠를 고르면 된다.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며 데이터통화료(0.9원/1KB)는 부과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SHOW 범국민데이터 요금’ 등 데이터 정액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출근 시간대(오전 5시~9시)에는 50% 할인된 데이터 통화료가 적용되므로 더욱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KTF가 후원하는 프로골퍼 김미현 골프레슨, 경기도디지털콘텐츠진흥원(GDCA)/싸이더스 FNH등과 합작 공모했던 모바일 애니메이션 등이 특화 콘텐츠가 서비스되고 있으며, 이달 중으로 유명 강사의 입시특강 등 동영상 교육서비스도 대폭 보강시킬 계획이라고 KTF전 전했다.

KTF 영상사업팀 김학림 팀장은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갈 것”이라며 “쇼만의 차별화된 고품질 영상 콘텐츠를 통해 끊김 없고 선명한 쇼 비디오가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