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아이폰 대항마, 'HTC 히어로'

SSD 광장 2009. 6. 25. 15:25
아이폰 대항마, 'HTC 히어로'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HTC의 차세대 스마트폰 '히어로'는 강력한 터치스크린 기능을 가지고 있다.

 

▲ 강력한 터치스크린 기능을 갖춘 HTC의 스마트폰 `히어로`

이 제품은 'HTC 센스'라는 사용자화면(UI)를 가지고 있다. 이 UI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평일과 주말에 각각 다른 홈 스크린을 설정해 놓을 수도 있다. 즉 대기화면이나 위젯, 사진을 매일 다른 홈 스크린에 보여지도록 할 수 있고, 잠금상태 화면도 개인맞춤형으로 꾸밀 수 있다.

 

▲ HTC 히어로는 7~8개의 홈스크린을 원하는 날짜나 화면별로 적용할 수 있다.

존 왕 HTC 대표가 히어로에서 제공되는 위젯들을 보여주고 있다. 히어로는 시간대가 다른 나라에 대한 지역자각 능력이 있어, 사용자가 위치한 시간 및 날씨 위젯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된다. 또한 더 필요한 위젯이 있다면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HTC 히어로가 제공하는 다양한 위젯들을 존 왕 CEO가 설명하고 있다.

히어로에서는 풀스크린 위젯이나 작은 위젯들로만 화면을 채울 수도 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서비스를 풀스크린으로 볼 수도 있다.

 

▲ HTC 히어로에서 트위터를 사용하는 장면

또한 히어로는 어도비 플래시를 지원한다. 플래시 웹페이지에서 나오는 광고들도 그대로 보여진다.

 

▲ 어도비 플래시를 지원해, 플래시가 있는 웹페이지를 그대로 볼 수 있다.

풀스크린 플래시 플레이어를 통해 유튜브의 비디오를 볼 수 있다.

 

▲ HTC 히어로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장면

전화걸기 기능에서는 전화번호를 직접 누르거나 주소록을 통해 직접 걸 수 있다.

 

▲ HTC 히어로에서 전화걸기

쿼티 키보드 역시 터치스크린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 HTC 히어로의 쿼티 키보드 사용 장면(가로). 이는 세로 화면으로도 볼 수 있다.

히어로는 표준 3.5mm 헤드폰 잭이 적용된 첫 안드로이드 단말기이다.

 

▲ HTC 히어로 위쪽에 위치한 헤드폰 잭. 헤드폰을 꽂아 음악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