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스크랩]'메가TV'로 안방에서 오페라 공연실황 시청

SSD 광장 2007. 11. 1. 18:44
'메가TV'로 안방에서 오페라 공연실황 시청
K모바일  김준 기자  news@kmobile.co.kr
KT(대표이사 남중수 www.kt.co.kr)는 밀레21(대표이사 박형근, www.mille21.com)과 제휴를 맺고 메가TV의 CUG(Close User Group) 서비스를 통해 연극, 오페라, 뮤지컬, 클래식 콘서트 등 고품격 공연실황 영상 및 공연관련 정보, 공연예매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제휴를 맺은 밀레21은 지난 1999년 인터넷 방송을 시작으로 공연실황 콘텐츠 개발사업과 공연제작 유통사업, 밀레문화 KB카드 사업, 코엑스 밀레21몰 등을 운영하고 있다.



KT가 밀레21과 함께 제공하는 공연예술 콘텐츠 서비스는 생생한 공연 시청과 동시에 작품 관련 부가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 열람할 수 있는 쌍방향 서비스이다. 따라서 메가TV 시청자는 공연실황을 시청하는 동시에 작품정보, 연주자 등 관련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KT는 현재 밀레21이 보유하고 있는 뮤지컬 스피릿 오브 댄스(Spirit of Dance), 와이키키 브라더스 등 560여 편의 뮤지컬, 오페라, 연극, 클래식, 무용, 국악 등 공연실황 콘텐츠와 관련정보를 메가TV 공연예술 CUG를 통해 연내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단계적으로 메가TV의 강점인 쌍방향 특성을 살려 공연티켓예매와 상품 구매가 가능한 T-커머스 및 연극, 클래식 등에 대한 영상강의 서비스도 아울러 제공할 계획이다

메가TV의 밀레21 공연예술 CUG서비스는 오는 12월 중 시작되며 월 3,000원의 CUG 이용료가 부과될 예정이다. 11월부터 CUG서비스 시작 전까지는 별도요금 없이 HD급 VOD로 서비스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