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스크랩]KTF 상담원과의 통화..

SSD 광장 2007. 10. 18. 19:19
KTF 상담원과의 통화..
블로그뉴스    
월요일 아침부터 아주 기분을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군요..

일단 일의 개요를 설명하자면.. 제가 블랙잭을 구매하면서 인터넷 요금을 아이플러그 요금제를 신청했습니다. 현재 프로모션 기간이라서 내년 6월까지 월 2기가의 데이터 전송은 월 22,000 원에 해결되는 요금제 인데요..

오늘 실시간 요금 조회를 해보니 데이터 요금이 28,000 원?!?!? 이 나오더군요. 지난주에 구매해서... 실제로 인터넷을 사용한 시간은 지난 금,토요일 정도 밖에 없는데 말이죠.

그래서 부랴부랴 KTF 상담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상담원의 대화를 생각나는 대로 옮겨봅니다.

저 : 저~ 인터넷 요금이 너무 많이 나와서 그러는데요..제가 아이플러그에 가입이 되어 있거든요.
상담원 : 고객님께서 매직엔을 사용하시면 많이 나오게 됩니다. 매직엔은 아이플러그 요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저 : .. 제 폰은 매직엔.. 안되거든요...-_-;;...
상담원 : 사용한 기록이 있으신데요?
저 : 네.. 한번 들어가 보긴 했어요.. 100원인가 찍혀 있을텐데요..
상담원 : 멀티팩 사용요금은 100원 이더라도 데이터 사용이 많을 수 있습니다.
저 : 아니..그래도 상식적으로.. 멀티팩 요금 100원 사용에.. 매직엔 사용요금만 2만원이 넘게 나온다는게.. 말이 안되지 않나요?
상담원 : 고객님~( 말을 짜르며 ) .. 하루에 수십만원이 나오기도 합니다.

.. 이 시점부터 슬슬 화가 나기 시작하더군요.

상담원 : 그리고 고객님 SHOW MyPC 요금제도 가입되어 있으시네요? SHOW MyPC를 쓰시다가 인터넷에 접속하시면 요금이 따로 부과됩니다.
저 : SHOW MyPC 를 쓰다가 인터넷에 연결한 적이 없거든요...
상담원 : 고객님께서는 모르셨더라도 그렇게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 아니.. 저도 그쪽.. 통신사 관련해서 일도 하고 해봐서 대충 요금체계나 그런걸 알고 있거든요.그런 일 한적 없구요, 제가 아이플러그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틀 사용에 2기가를 초과해서 추가로 데이터 요금이 2만원이 넘게 부과된다는게 상식적으로 가능한 건가요???
상담원 : 네 가능하십니다.

... ... 허탈해지더군요.. 그냥 무조건 제 책임으로 떠넘기고... 이틀만에 핸드폰으로 2기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라고 밀어붙이는... 조 X 호 상담원.. . ..-_-;;; 너무 합니다..(참고로 노트북 연동 같은거 하지 않고.. 핸드폰으로만 인터넷에 연결했었습니다..;; )

그리고.. 결정적인 맨트..

상담원 : 보다 자세한걸 알고 싶으시면 KTF 지점으로 나가서 확인해 보세요.

... 그리곤 끊어버렸습니다.....전화로 더이상 상대하기도 싫다는 말투... 거의 반쯤 화를 내면서 말하더군요....제가.. 뭐 이런 서비스 업체를 상대로 진상을 떤다거나 드러눕는다거나.. 그런거 잘 못하는 사람입니다..-_-;;... 그런데... 이런 대접을 받고 나니... 저도 한번 그런거 해보고 싶어질 정도로 울컥하더군요. 대화를 녹음해둘껄 그랬습니다. 공손한 제 말투와.. 약간 버럭하는 상담원 말투....ㅜㅜ... 제가 더 상담원 같았을 것 같네요..


.. 그래서 그냥 114를 눌러서 KTF 서비스 센터로 연결했습니다. (참고로 위의 대화는 Show MyPC 상담하는 곳의 상담원이었습니다.. ) ... 나름대로 한달에 내는 전화요금이 꽤 되는지라.. VIP 회원입니다..;;;;
VIP회원은 114를 눌러서 걸면 VIP 전용 고객 상담 센터로 연결이 되죠...
거기 상담원은... 방금전 상담원과는 천지차이더군요... 일일이 혼자 뭔가를 막 추적해서.. 이렇게 요금이 부과된 이유를 알려주더군요.

제 기기변경을 한 대리점에서 기변을 해주면서 아이플러그 서비스를 해지해버렸더군요...휴우..-_-;;.... 이제 또 대리점이랑 싸워야 겠습니다...

결국 최종적으로 확인해본 결과.. 제 핸드폰이 불량이라서 교체를 받는 과정에 발생한 대리점의 실수로 판명났습니다. 대리점 직원이 블랙잭에서 iPlug 가 안되는 건줄 알고 있었기에 그 부가 서비스를 해지시켰다라고 하는군요. 문제는 그 해지 과정에 저한테 어떠한 통보도 없었다라는 거죠..-_-;;;

암튼 대리점 측에서 사과받고, 해지 이후 발생한 데이터 통화료에 대해 요금 감면을 받기로 하고 일단락 지었습니다. 대리점측 상담원이 오히려 KTF .. 처음 상담했던 분 보다 백만배 더 친절하시더군요..-_-;; 총 4번 정도의 통화가 이루어졌는데, 제 이름까지 꼬박꼬박 기억해주면서 저녁에까지 전화와서 죄송하다라고 하더군요.

(*) 윗 글의 출처는 아래 블로그입니다.

- 블로그명: 견습 마법사의 실험실
- 블로그주소:http://blog.magicboy.net/
- 기사바로가기:http://blog.magicboy.net/entry/KTF-상담원과의-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