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solid state DISK)

2013년도 마감을진행 하며,.......(LSD테크)

SSD 광장 2013. 12. 25. 11:34

아!!  내 개인블로그 와 본지도 꽤 되는것 같다. 뭔일로 정신없이 왔는지......... 창업 한지 2년5개월째 2013년 마감을 해야 할 이 시점에.

나는 미래지향적인 기쁨과 동시에 힘들었던 지난 상황이 머리를 스쳐 간다.

목표와 목적을 위해 앞만 바라보구 온 내 개인적인 지금의 현실이 너무도 마음을 아프게 한다. 그러나 전후좌후를 살펴보지 않은 내 개인적인

성향에 반성과 한 템포 수구려야 한다는 현실을 사뭇 깨닫게 된다.

주관적이고 합당하다는 판단이 모든이들에게 합당 한것이 아니라는 상식을 뒤늦게 알았다는 현실도 내겐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큰 과제인것 같다. 현직 대통령도 소통 부제라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나오듯 소통이란? 주관적이지않는 평범한 대화라는 것을 이해 하는데 큰 도움이되었다는 결론을 꼭 경험을 해야 아는것도 미천한 우리 인간들이기 때문으로 생각을 하고 싶다.

 

쫓기드시 2013년도도 온것 같다. 왜! 이리 해야만 하는 것 인지도 결국은 소통부제와 전후좌후 서로 이해 하는폭을 크게 증폭 되도록 네둘럿기  때문이란? 스스로의 문제점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된 2013년도 인것 같다.

 

환경과 상황이 혼자 스스로 행하여야 하는 현실이지만, 언제까지 혼자 발버둥 쳐야 하는지,,,,  조금씩 지치기도 한다. 누구나 조직대로 일을 해야지 왜! 모든것을 혼자 해야 하는지에,,, 많은 우려를 하곤 있지만, 난들 혼자 하고 싶겠나??? 

2013년도는 다행이 회사 임직원들과 소통을 하면서 진행해온 결과 그동안 2년동안 고생하면서 장비를 이해하고 비지니스 전략을 이해하고

다들 고생한 보람이 있었듯 조금만 매출과 성과가 있는 한해 인것 같다.

 

타켓과 목표만을 위하고 않되면 바로 포기한 내 스스로의 반성도 많이 한 한해 였다.

목표를 위한 차선책을 왜! 몰랐을까?  급했기 때문이였다. 왜! 그리 급하게 급하게 해야 할수 밖에 없는 것이 무었일까?

근본 이유는 스스로의 문제점이 제일 컷으며, 그외는 주주님들의 독촉과 불신, 그리고 압박 등등 인 것으로 생각이 된다.

비지니스란? 바로 이익과 직결 되어야 하는 현실이지만, 이것을 위한 일정 시간은 필요 한게 또한 현실이다.

스스로의 조급증과 매출 독촉을 받는 2013년도 한해 머리속에 꽤 기억이 되는 한해가 될 것 같다.

그러나 하나 배운것이 있다. 실리적 깊은 마음속에 여유,,,.....그리고 협의,,,,, 그리고 신뢰,,,,, 이것이 없었다면 올해 아마도 내년을 기약 해야 되는 어려운 상황에 직면 했을 것이다. 

많지 않은 우리 회사 임직원들 2배 3배 이상 열심히 묵묵히 회사만을 위한 우리 임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하고 또 감사 하고 고맙게 생각을 한다.

 

국내 매출은 매우 미흡하나 한획을 긋게 해준 회사가 있다. KT Skylife.........  처음으로 20Gbps급 스토리지형 서버가 납품이 되어 나름 큰 역활을 해주어 고객으로 부터 칭찬을 받으며, 추가 사업에 큰 일익을 담당하게 된 큰 계기와 기회의 요소가 되었다.

이제 20Gbps 서비스 시대의 물꼬를 튼 KT Skylife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익년 추가 고도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언론사, 공공기관등 익년 국내 영업을 위한 초석 같은 고객 확보도 큰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이 된다.

 

해외 부분은 꽤오랜 기간을 영업 활동을 하였다. 올해 서너달 이상은 해외에 있을 정도로 매우 정성과 혼신에 힘으로 영업 활동을 하였다.

물론 혼자 할수 있는 영역은 아니다. 많은 지인분들과 협력사 그리고 결정적으로 도움을 주신 분들의 도움으로 이제 조금씩 결과가 나오고 있는 현실이다.

이번 터키 매출은 그냥 물건만을 납품 하는것은 아니다. 5120core 슈퍼컴 도입은 터키 전국 대학 부문에 큰 비지니스와 연계가 되고 GPGPU기반 조금 작은 수퍼컴은 국립연구소 슈퍼컴과 비교 하여 또 다른 큰 비지니스에 목적이 있다.

터키 e-GOV는 터키내 아마도 제일 큰 IT고도화 사업일 것이다.

먼저 다녀간 S-TV도 20개이상 계열사를 거르린 대기업이다. 일차 목적은 랜더링시스템을 요청 했지만, 영상 서비스분야도 큰 관심사이다.

사내에 보유하고 있는 슈퍼컴으로 일단 Remote Testing을 새해부터 진행을 한다.

결과는 해보구 아는것과 지금 당장 결과를 아는것은 매우 중요 하다. 성능을 미리 예측 할수 있다는것은 우리 제품 이니까

터키 비지니스는 단순 매출이 아니라는것을 반복해야 얘기를 한다.

현재 진행 중인 큰 사업들을 위하여 익년 1월 중순 다녀 와야 할 상황 이다.

 

그외 올 매출로 못 했지만, 중국 사업, 인도 사업 아! 인도 사업은 1월 중순 터키 방문 전 방문을 할 것 같다. 아마도 정식 초정을 받아서......

사우디 사업, 카타르 사업, 브라질 사업등등,,,,,

터키 사업을 근간으로 익년도에는 잘 되리라 생각을 해본다.

 

2014년도는 회사가 큰 도약의 한해가 되기를 기대 한다.

2013년도 정말 열심히 뛰어 다녔다. 해외 굵직한 큰 프로젝트에 참여가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사업은 리듬과 운 이 맞아야 한다는 그것도

느끼게 된 한해였다. 회사를 나 보다도 더 잘 되기를 소망하는 지인분들이나 관계자분들께도 너무도 감사 하고 은혜를 보답 하는 새해가 되기를 기대 하며, 온힘을 하나로 뭉쳐 해외 진출 및 정착 하는 새해가 되도록 다 함께 시너지있게 해야 겠다.

 

임직원 및 회사에 관련된 모든 지인, 관계자분들께 감사 드리고 개인적으로 가족에게도 감사를 드린다. 못난 남편 만나 소중한 40대를 마음 조리고 살아온 승훈엄마,,, 묵묵히 아빠 잘 되기를 바라는 아들, 학비 보탠다고 열심히 아르바이트 하며, 열심히 살아준 아들에게도 깊이 감사 한다. 평생 아들 잘 되야 한다고 살아오신 부모님께도 마음 깊이 고마움과 감사한 마음 전 한다. 엄마, 아버지 사랑 합니다.

 

2014년도 새해는 조용히 실속있고 회사가 자리 잡는 한해가 되기 위하여 또 한번 시작 해야 겠다.

 

이기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