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쿼티폰, 北美 휴대폰 시장서 ‘맹활약’ |
K모바일 박동민기자 news@kmobile.co.kr |
LG전자(대표:南 鏞/www.lge.co.kr)가 북미 ‘쿼티(QWERTY)폰’ 시장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쿼티폰은 PC키보드와 같은 자판 배열로 문자를 빠르고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어 문자메시지와 인스턴트 메신저, 이메일을 많이 쓰는 북미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 LG전자는 올해 1분기 북미 시장에서 총 83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했는데, 이 가운데 쿼티폰은 200만대 이상에 이른다. 아이폰에 대적할 만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보이저(LG-VX10000)’가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 100만대를 넘어선 것을 비롯해, ‘루머(LG-LX260)’, ‘스쿱(LG-AX260)’ 등 고가의 쿼티폰 제품들이 연속 히트 행진을 벌인 데 따른 것이다. 이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LG전자는 5일 현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 와이어리스’를 통해 쿼티폰 전략모델인 ‘엔비 2(enV2, LG-VX9100)’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현지에서 300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려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엔비(enV, LG-VX9900)의 후속 모델. 전작 ‘엔비’보다 얇아진 16.5mm의 두께로 휴대하기 편하다. 외부 버튼을 크게 하고, 쿼티 자판 사이를 넓혀 사용 편의성은 더욱 높였다.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200만 화소 카메라, 최대 8GB까지 확장 가능한 외장 메모리 슬롯 등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추고 있다. 검정색과 갈색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LG전자 MC사업본부 북미사업부장 황경주(黃瓊周)상무는 “엔비 2는 북미 소비자들의 문자 송수신 사용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편의성과 휴대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라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쿼티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대가 가장 선호하는 휴대전화 브랜드는 애니콜 (0) | 2008.05.06 |
---|---|
'가장 갖고 싶은 서브IT기기'는 바로 PMP (0) | 2008.05.06 |
아프리카 게임TV 개국 “포털에 이기는 서비스 만들겠다” (0) | 2008.05.06 |
너도 나도 만진다! 국내 휴대전화 시장 '터치폰' 열풍 (0) | 2008.05.06 |
KT VoIP폰 출시.. 소비자에게 실속 없다? (0) | 2008.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