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solid state DISK)

MLC SSD는 DISK IO가 많은 업무 적용에는 부적합 합니다

SSD 광장 2009. 7. 1. 08:47

제 목  MLC SSD는 DISK IO가 많은 업무 적용에는 부적합 합니다. 
작성자 ONS 등록일 2009-06-23 조회수 105

언론에 노출된 기사는 아니지만, 상식 이하의 상황이 있어 공지 사항에 글을 올립니다.
 
SSD는 메모리로 data를 저장 하는 DISK 인데,,,,, 요즘은 대다수 글로벌 기업들은 NAND기반 SSD를
생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NAND기반 SSD는 SLC, MLC로 구분을 합니다.
쉽게 표현해서 1:1 대응은 SLC, 1:2 이상 대응은 MLC입니다.
1 로 2를 대응 한다는 것은 결과적으로 용량을 2배로 할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1:1 대응은 SLC, 1:2이상 대응은 MLC 즉 읽기를 할때는 모르겠으나, 쓰기를 할때는 Data의 안전성 및
성능도 미흡 할 수 있습니다.
 
SSD를 제조 하는 회사들의 의견은
 
SLC는 서버용
 
MLC는 PC용
 
이렇게 쉽게 표현을 하고 대부분의 IT업계에 계시는 분들은 다들 이해를 하고 있는 입장인데,,,,
 
DBMS에 적용 할 SSD를 MLC로 선택을 한다면 어떨까요?^^
 
상식이하의 결과이며, 고객에게 치명적인 누를 범할 수 있는 상황 입니다.
 
삼성의 경우는 MLC SSD제품으로 서버나 DISK IO가 많은 업무 적용에는 사용 불가 및
AS도 않되며, 개런티를 하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 MLC제품을 그것도 스토리지에 대량 장착 하는것은  SSD의 상식 이하의 행동과 SSD 발전에 저해 하는 상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선 SSD의 발전과 SSD의 대중화를 위해서도
비용을 아낀다는 차원에서 MLC SSD를 서버나 DISK IO가 많은 DBMS 업무에 적용 해서는 않될 것입니다.
 
참조할 내용이 아닌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할 사항 이기에 공지 사항에 의견을 적었습니다.
 
ONS
 
Ps 물론 특정 회사의 제품인 경우 READ 업무에 준하여 MLC제품을 활용 할 수는 있습니다.
참조 : 관련 정보 link : http://cafe.naver.com/intelssd.cafe 
삼성 SSD의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