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아이폰과 구글 폰에서 더 강력해진 모바일 Gmail

SSD 광장 2009. 4. 10. 10:46

아이폰과 구글 폰에서 더 강력해진 모바일 Gmail

Mobile/Google 2009/04/09 09:17 Posted by 학주니

 

모바일용 Gmail이 한 단계 더 발전했다고 한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반의 구글 폰에서 Gmail의 기능이 다 강력해지고 다양해졌다고 한다. 그렇다고 Gmail이 모바일용 어플리케이션으로 나온 것은 아니고 여전히 웹 어플리케이션으로 존재하나 아이폰과 구글 폰에서는 더 좋아졌다고 한다. 간단히 얘기하면 모바일 사파리와 크롬 라이트를 사용하고 있는 웹킷 엔진에서 Gmail이 더 강력해졌다는 얘기다.

구글 Gmail 블로그에 의하면 아이폰과 구글 폰용으로 새롭게 파워업을 한 모바일용 Gmail은 받은편지함(Inbox)에서의 동작이 좀 더 빨라졌다고 한다. 또한 기능이 PC에서 사용하는 Gmail 처럼 한꺼번에 읽은 표시를 하거나 지우거나(그런데 이 기능은 원래 있지 않았나?) 다른 작업들을 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다고 한다.

참고로 이 새로운 Gmail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 아이팟 터치의 펌웨어 버전이 2.2.1 이상이어야 한다고 한다(한마디로 최신 버전이 필요하다). 내 경우 이 글을 보고 잽싸게 경험해볼려고 했지만 갖고 있는 아이팟 터치의 펌웨어 버전이 2.2인지라 테스트를 할 수 없었다. 또한 한글판에도 적용이 되어있는지 아직 확실하지도 않은 상태다(조만간 펌웨어를 2.2.1로 업그레이드하고 다시 시도해볼까 한다). 일단 Gmail 블로그에는 영어버전에만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있기는 하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좀 더 이해가 빠를지도 모르겠다.

모바일 Gmail이 좀 더 빨라진다면 아이폰이나 구글 폰을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 구글 서비스들을 사용할 가능성이 많아지는게 아니겠는가 싶다. 아직 국내에서 사용할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겠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