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solid state DISK)

슈퍼컴퓨터를 납품 하며,,,,,,,,,

SSD 광장 2015. 3. 21. 22:03

오랜만에 왔더니,,,,  경고 하네 블로그가..... 자주 안오면 이 블로그중단 시킨다고......ㅋㅋ 진짜 경고 받았습니다.

~~~~~

 

LG 가산디지탈센타에 슈퍼컴을 설치.... 개통을 하였다. 대략 9일 정도 시간이 소요 되었다.

 

감회도 있고, 드디어 이넘이 실제 서비스를 하는구나 생각을 하니, 뿌듯한 생각과 진짜 국산 슈퍼컴의 저력을 보여 줄수 있는 기회가 되어

모든 임직원분들께 감사에 마음을 전한다.

 

상황은 이렇다.

3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통하여 검증을 하였으며, 드디어 실제 서비스를 위하여 서울 금천구 가산동 위치에 있는 있는 LG 디지탈 센터(LG IDC센타)로 이동 하여 설치, 셋업, 인터넷서비스 준비를 완료(개통) 하고 대기 중에 있는 상황 이다.

언제 2015년 3월 20일 15시에 정상 개통 되었다.

모든 구성은 이중화 하였고, 인터넷 10G 라인도 이중화 하여 테스트 까지 마쳤다. 

 

각 로드별로 10Gbps 서비스에 이상이 없는지 실 데이터를 실어 각각 로드(Node)별로 3시간씩 부하를 주었다.

1204MB/sec 이 수치는 과거 늘 얘기 했드시 10Gbps 서비스 수치의 실제 수치 이다.

반복 얘기를 하면 10Gbps를 Byte 단위로 환산을 하면 1280MB/sec 즉 1초에 1280MB를 전송 할 수 있다는 이론 수치 이다.

 

1204MB는 실제 10Gbps 서비스를 했을때 실제로 전송 할수 있는 수치 이다.

대략 80MB는 어디로 도망을 갔느냐??  손실되는 수치로 결론을 내린다.

설명을 하려면 복잡 하니 10Gbps 서비스는 실제 1204MB를 전송 하는 것이다. 라고 판단을 해도 무리가 없다는 의견이다.

 

사무실내 10Gbps 스위치내에서 1204MB를 지속적으로 테스트를 하여도 사실을 실제 IDC센타에서도 가능 할지 의문이 생긴 것은 사실 이었다.

그러나 LG IDC센타에서 테스트한 결과 동일 하게 1204MB 가 전송 되는것을 확인 하고 내심 뿌듯 하였으며, LG 가산 IDC센타가 서비스에 문제가 없음이 확인 되어 마음에 여유가 생겼다.

 

다만, 2개 Node에서는 완벽하게 1204MB를 전송 하지 못 하였다.

1987MB~1201MB 수준으로 전송이 되어 조금 고민을 하고 있는 중 이다.

10GBps 광케이블 에서 부터 10Gbps 랜카드, 버전, 지빅, PCI-Ex 슬롯 등등 전부를 확인을 해야 하니.......ㅋㅋ

주위에선 그 정도도 완벽하다 누가 1200MB로 전송 하는 하느냐??  이 세상에서 그리 서비스 하는 회사는 그 누구 도 없다.

대부분 1000MB를 MAX로 생각 하고 있으니,,, 걍 넘어 가자 한다. LG 센타에서도 웃는다.  웃는 모습이 나보구 약간 문제가 있는 듯 비웃는 모습 이기도 했다.

화가 나서 ,,,, 반드시 2개 로드도 1204MB를 전송 하야 하니 그리 알아라~~~~  하고는 사무실로 돌아 왔다.

 

나중 알게 된 사실 이지만, 10Gbps 라인을 꽉차게 전송 되는 것을 본 LG 센타 관계자들이 보구 놀랬다는 사실이다.

그리 실 데이티를 실어 전송 하는 경우는 있을 수 없다. 눈으로 본 적이 없다 한다. 그것도 네트워크간 전송이 아닌  단일 서버 단일 로드에서 10Gbps가 서비스 되는 것은 잊을 수 없다 하니,,,,,  하는 것을 보구 다들 놀래서 자체 네트워크를 세심하게 전검 했다는 얘기를 들었다.

 

이제는 실제 서비스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마음에서 뭉쳐 있는 이 표현 하기 어려운 이것 풀 수 있는 기회가 왔고, 세상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도 왔고 실제 서비스가 되는 ,,,,,,,,,,,,,,, 여러 서비스도 세상에 알려 지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혼자 입가에 약간에 미소가 보이는 것 같다.

 

나 스스로도 이엘통 SNS 서비스 및 동시 다국어 번역에 슈퍼컴의 도움으로 세상 널리 알려 지기를 학수 고대 하며,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

세계 최고의 품질인 무료 음성 서비스, 화상 서비스.......  그리고 SNS 동시 자동 다국어 번역 서비스,,,, 외 교육, 일반 영상 서비스, 광고 등등

모든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국산 슈퍼컴의 실체를 세상에 알리게 해준 관계자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  "감사 드립니다."

준비된 HW에 소중하게 알차게 개발된 SW 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할 것이며, 가능 한 한 자체 고급 인원을 확보 하여 서비스에 문제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사무실 기계실이 텅텅 비어 쓸쓸한 마음도 있었지만, 이제는 그 보다 더 중요한 돈 벌어야겠다.^^

 

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