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solid state DISK)

CPU 1024core SSD기반 슈퍼컴퓨터 개발을 하면서

SSD 광장 2011. 10. 20. 09:33

시대 흐름이 생각보다 빠르다는 느낌이 크다.  큰틀속에서 느끼는 생각은 현재가 변화 되어야 한다는 수준이지만, 

특정 상황에 변화를 모색하는 분위기는 아주 심도 있는 분위기 이다.

의견이 모호한 표현 이지만, 변화를 하기 위한 ACT는 작은 부분에서 부터 시작이 되어야 한다는 중론이지만, IT분야의 변화는

꼭 그렇지 만은 아닌것 같다.  

예를 들어 자동차 1대를 완성하기 위한 설계가 아마도 수백대에서 수천대의 서버가 필요 할것으로 생각이 된다. 요즘은 대부분 3D로 설계를 하는 상황에 완성차 1대를 3D설계 도면으로 완성하며, 랜더링을 한다면, 지금의 컴퓨터로 얼마나 걸릴까???

전문가에서 의견을 물으니, 30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자동차 1대를 개발 하는 기간이 2~4년, 투자 비용이 수천만원 든다고 했을때 당연하다는 생각일 것이다.

 

그러나 자동차 1대의 3D설계도면을 랜더링 했을때 하루 아니 1시간, 더 빠르게 분 단위로 결과가 나왔을땐 어떻한 결과가 나올까?

전문가에게 여쭈어 보았다. 어떠세요????   저 보고 하시는 말....... 그게 어찌 가능 합니까?  그런 결과 라면, 자동차 생산 문화가 바뀐다는 결론 입니다. 부품 설계 단계 부터 모듈화 조립 완성차가 되는 모든 프로세스가 바뀐다는 것입니다.

 

긍정적이냐? 여쭈었더니, ,,,,  세상이 바뀐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1단계로 제목과 같이 중간 단계의 슈퍼컴퓨터를 개발 하여 완성 직전에 있습니다.

투자 비용이 너무 커서 부담은 되었지만, 진행 과정을 보니, 흐믓한 상황 입니다.

2Set를 완성하며, 한Set는 LGNsys에 공급 예정이며.  1Set는 사무실에 구축하여, 실제 시스템을 운영 하려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수준정도는 않되지만, 그래도 자동차 1대 3D 랜더링을 아마도 하루 정도면 처리 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러한 슈퍼컴퓨터는 큰 건물을 설계하거나, 자동차 , 선박, 영화제작, 3D게임, 에니메이션등등 분야에 획기적인 결과가 예상이 됩니다.

 

실제 이러한 결과가 나오는지를 저도 Testing 해보려 사무실에 구축 할 것입니다.^^ㅋㅋ

 

SSD기반 슈퍼컴퓨터는 아마도 제가 처음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하지만, 자만심을 가지진 않습니다.

누구나 개발 할 것으로 생각은 됩니다.

그러나,

결과는 매우 중요 합니다.  내부 성능이 초당 8000MB/sec 정도 처리 예정이며, 8대 병렬처리 클라우드 시스템임으로

전체 처리 하는 성능은 64GB/sec 수준이니, CPU, 메모리, 디스크 처리 성능이 비슷한 수준이라, HDD기반 슈퍼컴퓨터 보다

수십배 빠른 결과가 예상이 됩니다.

 

좋은 결론이 되도록 잘하고, 시스템 안정성에도 집중 하겠습니다.

 

또한 이 시스템은 3D 무안경 컨텐츠 개발에도 적용 할 계획이며, 업계 최초로 안정감있는 무 안경 3D 초 고화질 영화 및 에니메이션을 선 보이겠습니다.

 

샘플이지만, 8안(8대 카메라) 카메라 리그도 구축하여, 실제 촬영, 편집, 영상보기 도 구현 할 것입니다.  사무실에요. 언제, 바로요^^ㅋㅋ

 

관심있게 봐 주세요^^ㅋㅋ

 

이기택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