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프리미엄급 ‘터치 네비게이션폰’ 출시 |
K모바일 박동민 기자 | news@kmobile.co.kr |
LG전자가 남미, 중국 등 신흥시장에서 터치스크린 기술과 사용성을 겸비한 프리미엄급 휴대폰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LG전자(대표 南鏞 / www.lge.com)는 15일 브라질과 중국에 전면 하단의 메뉴, 통화버튼 부분을 고감도 터치 스크린으로 처리한 ‘터치 네비게이션폰’ (LG-KF600)을 출시했다. ![]() ![]() LG전자는 브라질과 중국을 시작으로 이달 멕시코와 터키, 내달 아시아 등 세계 시장에 터치 네비게이션폰을 연속 시판할 계획이다. 중남미, 중국, 아시아 등 가격 경쟁 위주의 신흥시장에 고급 사양, 프리미엄 디자인의 터치스크린폰을 투입해, LG 휴대폰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탄탄히 함으로써 수익성을 확보하고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전면부에 두개의 LCD 화면을 장착, 하단의 터치스크린을 조작하면 상단의 LCD 화면이 반응하는 ‘인터랙트패드(InteractPad™)’ 기술을 적용한 것. 또한, 터치스크린 화면에는 사용자 중심의 유저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를 구현했다. 메뉴, 전화번호검색 등 두 개의 기본 메뉴에 문자메시지, 알람, 게임 등 11가지 기능 중 사용자가 가장 자주 쓰는 4개를 입맛대로 선택해 총 6가지 메뉴를 아이콘 형태로 구성할 수 있게 했다. 카메라와 MP3 기능을 측면의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듀얼 LCD로 편리하게 사용하고, 슬라이드를 올리면 일반 키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파스텔 핑크, 샤이니 핑크, 와인 레드, 티타늄 컬러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며, 뒷면을 부드러운 가죽느낌 소재로 처리했다. 이 모델에는 낙서 예술가로 유명한 ‘키스 해링(Keith Haring)’의 색감과 간결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작품 5가지를 포함한 8가지 휴대폰 테마를 탑재했다. LG전자 안승권(安承權) MC사업본부장은 “인터랙트패드 기능을 통해 단순하고 직관적인 조작만으로 복잡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며, “올 한해 새로운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터치를 활용한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을 연이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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